본문 바로가기

일상

위즈웰 오븐(위즈웰 GL-42L) 5년 사용 후기

 


위즈웰 오븐(위즈웰 GL-42L) 5년 사용 후기

 


베이킹을 하려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기구 중 하나가 오븐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5년 된 위즈웰 오븐의 후기를 남겨볼게요.

 

위즈웰 오븐의 모습 기종 : (GL-42L)
위즈웰-오븐(위즈웰 GL-42L)-5년-사용-후기 JPG (1)

위즈웰 gl-42 오븐 기본 정보

  • 이름 : 위즈웰 gl-42L
  • 종류 : 전기오븐(다이얼 조작방식)
  • 가격 : 구매 당시 가격 40만원 (현재가 : 30만원)
  • 크기 : 중형 크기( 555 x 352 x 400mm)
  • 무게 : 11KG
  • 특수기능 : 내부 조명, 기억저장(="스마트 메모리 쿡"기능으로, 이 기능이 꿀기능이다)
 

위즈웰 프리미엄 디지털 베이킹오븐 베이지

COUPANG

www.coupang.com

 

위즈웰 그라인드 앤 드립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빵을 굽고 있는 위즈웰 GL-42 오븐
위즈웰-오븐(위즈웰 GL-42L)-5년-사용-후기 JPG (2)


위즈웰 gl-42 오븐 사용후기


처음 공회전을 할 때 전에 쓰던 오븐에 비해서 공회전 냄새도 심하지 않아 좋았고, 두 개의 쿠킹 팬과 바비큐를 해 먹을 수 있는 구멍 뚫린 팬도 받아 좋았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0-40만 원대 오븐의 서비스를 받은 느낌이었습니다.

베이지 색감의 이쁜 컬러와 하얀 다이얼이 잘 어울렸고, 오븐을 지탱하는 4개의 다리가 튼튼해 보여서 외관을 정말 잘 만든 오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가장 좋은 점은 오븐으로 빵을 굽고 나면 부스러기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구운 반죽이 떨어져 타버리는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위즈웰 오븐은 넣고 뺄 수 있는 받침대가 있어 매우 간편하고 편리했습니다.


색감이 좋은 다이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간편했고, 온도는 최대 240도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가열시간은 최대 120분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장기간 구워야 하는 디저트들을 만들 때 좋았습니다. 오븐 안에서 바람을 불게 하여 열을 고르게 퍼지게 하는 기능도 있었습니다. 또한 마카롱과 같이 건조가 필요할 때 건조기능을 쓸 수 있어서 유용한 기능이 많아 좋았습니다.

크루아상과 에그타르트를 굽고 있는 위즈웰 GL-42 오븐
위즈웰-오븐(위즈웰 GL-42L)-5년-사용-후기 JPG (3)


하지만 바람 기능을 넣어준 이유를 위즈웰 오븐을 사용하며 유추해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두 개의 열선이 위아래로 있습니다. 팬을 세 개씩 넣을 수 있는 고정대가 있는데, 디저트에 열을 고르게 주기 위해선 하나의 팬만 넣을 수 있었습니다. 두 개나 세 개의 팬을 넣으면 고르게 익지 않아 타거나 설익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즈웰 같이 중형이나 소형의 오븐들은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고 올라가기에 열선에 걸 수 있는 온도계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온도를 잘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하다 느낀 또 다른 점은 위즈웰 오븐은 초코칩 쿠키나 머랭 쿠키와 마카롱처럼 온도에 예민한 제과류보다는 제빵류가 더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져 나오는 것 같다고 많이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