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가장 많이 나는 블랙헤드를 클렌징 오일을 통해 없애거나 최소한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 코로나로 장기간 마스크를 쓰다 보니 생기는 코 양 옆에 생기는 피지를 제거하는 비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블랙헤드, 피지 생기는 원인과 제거 비법
-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 클렌징오일로 블랙헤드 제거 방법
- 코 옆에 생기는 피지의 원인
- 코 옆 피지 제거하는 방법
- 블랙헤드 분비 억제에 도움되는 식품
- 피지 억제에 도움되는 식품
01.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란 코 주변 따위에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산화되어 검게 변한 것을 말한다.
코 주변에 생기는 검은 점을 말합니다. 보기에 좋지 않은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공에서 계속 나오는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공기와 맞닿으며 결합되어 검게 변화되어 블랙헤드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지 분비가 건성보다 많은 지성피부에서 더욱 생기기 쉽습니다. (한국인은 지성피부가 건성보다 비율이 높다고 하네요) 중성 피부나 건성도 계절이나 여성의 경우 생리패턴과 계절의 영향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덥고 습한 환경에서는 피부에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모발의 주머니라 불리는 모낭에 뭉치며 확연히 눈에 보일 정도로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필 코에만 블랙헤드가 많이 나는 걸까요? 그 이유는 태양의 뜨거운 자외선과 같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다른 신체부위보다 과도하게 피지를 배출함으로서 돌출되어 있는 코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02. 클렌징 오일로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얼굴 이물질을 제거하고 클렌징 오일이 잘 흡수되도록 세안을 합니다. 약간 따듯한 정도의 물로 해야 블랙헤드가 잘 녹더라고요. 세안 후에 적당량의 클렌징 오일을 덜어내어 얼굴에 도포합니다.
특히 블랙헤드가 심한 코와 코 양쪽 옆에 꼼꼼히 발라줍니다. 바로 씻어내는 것이 아닌 5분 정도 그대로 두어 잘 불어나도록 합니다. 그런 후 따듯한 물로 얼굴을 세안한 후 클렌징폼으로 가볍게 세안 해주면 블랙헤드가 말끔히 제거됩니다.
03. 코 옆에 생기는 피지의 원인
코 옆에 자주 생기는 피지는 여름에 특히 자주 생깁니다. 여름에 특히 자주 생기는 원인은 더운 여름에 유분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피부 각질과 뒤엉켜 뭉치게 되는데요. 특히 코로나 3년을 거치면서 마스크를 하루에 12시간 이상은 착용하니 코 주변은 매우 건조해지고, 마스크와 계속 마찰이 일어나니 염증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피지는 보기에 좋지 않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04. 코 옆 피지 제거하는 비법
클렌징오일을 통해 피지를 녹여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간단한 방법으로 제거하고 있는데요. 바로 피지를 빨아들이는 피지흡입기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거의 2만원도 안되는 나름 저렴한 가격대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클렌징오일을 통해 피지를 녹여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간단한 방법으로 제거하고 있는데요. 바로 피지를 빨아들이는 피지흡입기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거의 2만원도 안되는 나름 저렴한 가격대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광고는 아니지만 깔끔하게 피지만 쏙쏙 뽑아주니 정말 간편하고 편하더라고요. 근데 건조한 맨 얼굴에 흡입기를 갖다대면 피부가 상할까봐 저는 클렌징오일을 푼 따듯한 물에 세안을 한 후에 흡입기를 사용하니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